AR-POP! (Korean)

English | Japanese

● 설명

AR-POP!은 실시간 객체 인식 및 추적 기술을 수행 할 수 있는 NFT(Natural Feature Tracking)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AR-POP!은 사용자가 원하는 어떠한 사진에도 증강현실 컨텐츠를 자유롭게 올려 볼 수 있는 증강현실 솔루션으로서 기존의 AR앱을 사용하기 위해 약속된 사진을 찾아 다운 받거나 인쇄하는 등의 불필요한 요소를 완전히 제거하였습니다. AP-POP!은 특수코드(마커, QR 코드 등) 또는 약속된 사진 등을 사용하는 기존의 영상기반 증강현실(이하 ‘AR’) 방식이 아닌 그때그때 사용자가 원하는 어떠한 사진이라도 즉석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주변의 전단지, 포스터, 그림책, 사진 및 티셔츠의 그림까지 카메라로 비추어 등록만 하면 바로 3차원 AR 컨텐츠의 합성이 가능합니다.

● 지원 환경

카메라: USB 카메라 또는 노트북 내장 카메라(해상도: 320 x 240 또는 640 x 480)

운영체제: Windows XP(32 bit/64 bit), Windows Vista, Windows 7

CPU/메모리: Dual-Core CPU 이상/1GB RAM 이상

● 작동 순서

1. 카메라 전체 영역에 사진이나 잡지 등이 완전히 들어오도록 한 후 Enter 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컨텐츠가
증강됩니다.

2. 증강된 컨텐츠를 바꾸고자 하는 경우에는 Space Bar 키를 누릅니다. Space Bar 키를 누를 때 마다 서로 다른
컨텐츠가 증강되어서 보입니다.

3. 증강된 컨텐츠를 이동시키고자 하는 경우 방향키(상/하/좌/우) 또는 WSAD(상/하/좌/우) 버튼을 누릅니다.

4. 프로그램을 종료하고자 하면 Esc  키 또는 Windows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누릅니다.

● 다운로드

현재 AR-POP!은 해당 기술의 검토를 원하는 고객들에 한해서 PC용 테스트 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는 “이름/소속기관/사용목적/연락처” 등의 내용을 담아 e-mail(arpop@zenitum.com)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을 검토 한 후 제니텀에서 발급해준 FTP 계정을 사용하여 접속하신 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Responses

  1. 박종주 says:

    안녕하세요
    GS홈쇼핑 신채널전략팀 과장 박종주입니다

    회사 노트북에 카메라가 없어서요 확인할 수 있는 방안이 없네요

    AR – POP 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들어볼수는 없을지요
    전화부탁드립니다
    010 3158 1934

  2. 김경수 says: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융합미디어본부 기술기획부 김경수 차장입니다.
    기사를 보고 알게되었는데, 교육적 목적으로 적합한 솔루션으로 보입니다. 검토하고 테스트 해 볼 수 있도록 해주십시요. 3D콘텐츠가 교육 부교재 역활를 할 수 있지 않을 까 생각됩니다. 존 하루되세요.

    • admin says:

      저희 홈페이지에 남겨주신 코멘트의 확인이 늦어 답변이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weaw@ebs.co.kr로 메일을 보냈으나 Delivery Failure라고 되돌아와버렸기에 홈페이지상에서 답변을 달게 되었습니다.

      현재 AR은 다양한 곳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교육쪽에는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기술이기에
      적극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우선 미팅을 진행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저희측 데모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시는것이 좋을것같아 보입니다.
      eunjikim@zenitum.com 혹은 02-508-8856 or 010-5237-8437 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올바른 메일 주소를 알려주신다면 저희측의 소개 및 기술자료를 송부하여드리도록 하겠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sponse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